요즘 모더나 심근염으로 핫하죠?
저도 모더나 백신 접종을 9월 10일 1차 접종을 맞고 몸이 엄청 아팠다가 검색해보고 특이증상이 아니라 안심했는데요
이번에 2차를 10월 15일에 맞으면서 1차 접종 때보다 몇 배는 더욱 근육통과 편두통으로 고생을 했었는데
아니 갑자기 모더나 심근염 증상이 또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걱정이 더 되더라구요.
그런데 증상을 찾아보고 읽어보니 제가 2차 접종 이후 느꼈던 증상들이 보여서 더욱 걱정되어서
심근염이 무엇인지 어떻게 예방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보죠.
화이자, 중간자(mRNA 기반) COVID-19 예방접종 후 주요 증상(의료기관 치료가 필요한 경우) 주요 증상으로는 흉통, 압박감, 불편함, 호흡곤란, 호흡곤란, 호흡곤란, 심장발작, 두근거림, 심박수 증가, 실신 등이 있다. 백신 접종 후 시간이 지날수록 깊게 숨을 쉴 때마다 가슴이 아프거나 자세를 바꿀 때마다 통증이 심하면 심막염이나 심근염을 의심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두근거림, 호흡곤란, 가슴을 바늘로 찌르는 등의 통증도 의심해 볼 수 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새로 발견되거나 악화되어 지속된다면, 반드시, 빨리 의료기관을 만나야 합니다. 심근염이란 무엇인가? 바이러스 감염, 약물, 면역학적 이상 등으로 근육에 염증세포가 급성 또는 만성적으로 침투해 심장근육을 둘러싼 얇은 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심막염이란 무엇인가?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의 염증으로 심근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 COVID-19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및 심막염 진단 가이드. 흉통(압박, 불쾌감), 호흡곤란(숨가쁨), 심박동수(심장 두근거림), 실신 등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나면 혈액검사를 실시하고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 심전도, 심장초음파, 심박동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비정상적인 발견이 있을 때 그것을 합니다. 화이자, 의장, 심근염, 심막염 치료. 심막염은 보통 진통제만 처방하면 1~2주 정도 지나면 호전되지만 심근염의 경우 심장 기능이 저하되면 안지오텐신 전환효소 억제제나 베타차단제를 사용한다. 아주 드물게 갑작스런 심근염은 1~2일 이내에 쇼크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체외 심장 보조제를 사용한다.
COVID-19 백신 접종의 주요 현황. 주로 16세 이상의 남성과 젊은 남성에서 발생했으며 mRNA COVID-19(파이저, 모더나) 예방접종을 받은 후 발생했다. 그것은 첫 번째 예방접종보다 두 번째 예방접종 후에 더 많이 발생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예방 접종 후 며칠 내에 발생했다. (대부분의 환자는 치료 및 휴식 후 급속히 호전되었으며, 개선 후에는 정상적인 일상 활동이 가능하였다. 화이자 심근염의 확률입니다.
COVID-19 화이자 백신 접종은 심근염을 유발할 가능성을 높이지만 백신 접종 없이 감염될 경우 심근염의 위험이 더 높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의료기관인 클라리트 헬스서비스(Clarit Health Service)의 자료를 토대로 뉴잉글랜드 의학저널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보고서가 최근 발간됐다. 화이자 예방접종 10만건 중 1~5건이 심근염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 10만명 중 1~11명이 심근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88만4828명과 같은 수의 비접종자를 비교한 것이며, 대부분의 예방접종자들은 심근염 증상이 있는 젊은 사람들이었다. 대부분의 예방접종은 가벼운 부작용이 있었지만 심근염과 같은 일부 증상은 잠재적으로 심각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다. 게다가, 24만 명의 감염된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감염은 심근염에 매우 강한 내성이 되었고 다른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화이자 또는 중간 백신 접종 후 심근염이나 심막염 증상이 의심될 경우 2차 백신은 무엇입니까? 심막염 증상이 의심되면 재발 가능성이 있으므로 2차 백신 접종을 유보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여러분이 매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배운다면, 여러분은 백신 접종을 받을 것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큰 두려움으로 다가온다. 특히 최근에는 심근염 증상으로 공포가 엄습하고 있다.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심근염의 증상: 그것은 심장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생기는 병이다. 심각한 경우, 혈전이 발생할 수 있고 뇌졸중과 심장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근염 증상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염증 세포가 심장 근육에 급성 또는 만성적으로 침투하는 상태를 말한다.
그것이 실제로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현재 명확한 통계는 없다. 미국의 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돌연사의 약 1.3퍼센트가 심근염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심근염의 주요 요인을 살펴보면 바이러스 감염, 약물, 생활환경의 독소 등에 의해 발생한다. 대부분은 독성 심근염과 면역학적 이상이다. 백신이 아닌 심근염 진단을 받는 평균 연령은 40대 초반이라고 한다. 돌연사로 나타나는 젊은 층의 20% 이상이 심근염과 관련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댓글